-
코로나19의 6가지 진실과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건강 2020. 3. 10. 17:23
PROBIOTICS FACTORY
코로나19의 6가지 진실과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지난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병된 코로나19는 약 세 달이 지난 지금도 그 위세를 전 세계 곳곳에서 떨치고 있어요. 3월 10일 00시 기준, 우리나라 현재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총 7,531명으로 전일대비 131명이 추가되었어요. 이중 완치가 되어 격리 해제가 된 인구는 총 247명이며 사망한 인구는 총 54명으로 집계되었어요.
3월 10일 00시 기준 대한민국 코로나19 환자 현황 (사진 출처: 중앙사고 수습본부) 대한민국 곳곳의 일상을 바꾸고 있는 코로나19. 코로나19에 대한 궁금증 5가지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가 대답한 내용을 정리하여 안내해드릴께요.
#1: 코로나바이러스가 무엇인가요?
Covid-19 코로나바이러스 (사진 출처: © Unsplash )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이나 사람에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 계열이에요. 사람이 감염될 시 일반 감기에서부터 메르스와 사스를 포함한 더 심각한 호흡기 질환까지 다양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요. 가장 최근에 발견된 코로나바이러스는 COVID-19, 즉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예요. 이 코로나19, Covid-19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병되기 이전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 발견된 바이러스예요.
#2: 코로나19의 증상은 어떤가요?
코로나19의 증상: 열, 피곤함, 기침, 근육통, 인후통 (사진 출처: © Pixabay ) 코로나19의 가장 흔한 증상은 열, 피곤함, 그리고 건조한 기침이에요. 몇몇 환자들은 근육통이나 코 막힘, 인후통, 혹은 설사와 같은 증상을 경험하기도 해요. 이런 증상들은 대개 경미하며 서서히 나타나요. 어떤 이들은 코로나19에 감염이 되지만 그 어떤 증상이나 피로감 등을 느끼지 않고 넘어갈 수도 있어요. 감염자의 약 80%는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도 바이러스 증상에서 완화될 수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인구 6명 중 1명은 심각한 호흡기 질환을 나타낼 수 있어요. 특별히 고혈압, 심장 질환 혹은 당뇨병을 앓고 있는 고령의 인구가 코로나19에 취약해요. 그렇기에 열이나 기침, 그리고 숨쉬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은 병원을 찾는 것이 좋아요.
#3: 코로나19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 있나요?
현재까지는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 약물이 개발되지 않은 상황 (사진 출처: © Pixabay ) 현재까지는 코로나19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백신이나 약물을 개발하지 못했어요. 하지만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는 백신과 특정한 약물 치료가 시험 중이며 현재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중이에요. 현재는 코로나19 백신이나 약물은 없기에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손 씻기, 기침 시 티슈나 팔꿈치로 입 가리기 등과 같은 생활 습관을 준수하는 것이에요.
#4: 코로나19의 잠복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기침 시 손으로 입을 가리는 것보다는 팔꿈치로 입을 가리는 것이 더 안전하다 (사진 출처: © Pixabay )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고 그리고 바이러스의 증상이 나타나는 기간을 잠복기간이라고 해요. 코로나19의 잠복기간은 약 1-14 일로 추정되며, 대부분의 경우는 약 5일의 기간이 걸린다고 보고되고 있어요. 이 데이터는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에요.
#5: 반려동물에 의해 코로나19가 전염될 수 있나요?
반려동물에 의해 코로나19가 전염될 가능성은 현재까지는 없다 (사진 출처: © Pixabay ) 아니요. 코로나19는 반려동물에 의해 전염되지 않아요. 현재까지는 고양이나 강아지와 같은 반려동물이 코로나19를 사람에게 전염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근거를 찾을 수 없어요.
#6: 코로나19가 공기나 표면에서 살아남는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코로나19가 표면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확률은 상황과 환경에 따라 다르다 (사진 출처: © Unsplash ) Covid-19,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표면에서 얼마나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어요. 하지만 다른 코로나바이러스와 비슷한 양식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전문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몇 시간에서 며칠까지 표면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해요. 이것은 표면의 종류, 환경의 온도와 습도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리 치사율이 낮은 바이러스라 하더라도 백신과 치료제가 없다는 사실은 사람들을 움츠러들게 만들어요.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코로나19 예방 제 첫 번째 수칙, 손 씻기 (사진 출처: © Unsplash ) 세계보건기구(WHO)를 비롯하여 모든 전문가들이 입 모아 주장하는 것은 건강한 기본 생활 습관이에요. 개인위생과 에티켓을 지키는 것이에요. 그리고 거기에 더불어 한 걸음 더 나아가 규칙적이며 채식 위주의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질 좋은 수면을 통하여 신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것이에요.
장 건강 지킴이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인 유산균을 함유한 한끼12곡 (사진 출처: © 유산균팩토리) 우리 신체의 면역 세포 약 60% 이상이 위치하고 있는 장 건강.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곧 건강한 면역 세포와 면역력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진 요즘, 장내 유해균 증식을 직접적으로 저해하며 면역 세포인 NK 세포와 T 세포에 직접적인 자극을 전달할 수 있는 유산균의 최종 대사산물 포스트바이오틱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요. 이에 덩달아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어요.
건강한 장을 위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인 한끼12곡 (사진 출처: © 유산균팩토리) 우리나라 김치에서 김치유산균을 발견하고 연구 및 발전시키고 있는 정가진면역연구소에서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몸에 좋은 12가지 곡물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한끼12곡을 출시했어요. 한 포 88Kcal로 가벼운 아침 식사를 챙길 수 있으며 더불어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도 한 번에 가능해요.
아직도 코로나19의 종식은 멀게 느껴져요. 하지만 이 시기일수록 개인위생을 더 철저하게 지키며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하나씩 잡아가는 것, 우리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최고의 예방책이 될 것을 믿어요.
▶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함유한 한끼12곡 온라인 공식 구매처
https://smartstore.naver.com/gbb21/products/4757011944
내용 출처: WHO (https://www.who.int/news-room/q-a-detail/q-a-coronaviruses)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의 종류, 알고 계신가요? (0) 2020.03.11 김치유산균 섭취, 코로나 예방을 위한 면역력 높이기 (0) 2020.03.11 독감 예방 방법,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으로 찾아보세요 (0) 2020.03.09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인류에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대항하는 힘이에요 (0) 2020.03.06 포스트바이오틱스 추천,새싹보리와 함께 먹어보세요! (0) 2020.03.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