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코로나19의 6가지 진실과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건강 2020. 3. 10. 17:23

     

    PROBIOTICS FACTORY

    코로나19의 6가지 진실과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지난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병된 코로나19는 약 세 달이 지난 지금도 그 위세를 전 세계 곳곳에서 떨치고 있어요. 3월 10일 00시 기준, 우리나라 현재 코로나19 확진 환자는 총 7,531명으로 전일대비 131명이 추가되었어요. 이중 완치가 되어 격리 해제가 된 인구는 총 247명이며 사망한 인구는 총 54명으로 집계되었어요.

     

    3월 10일 00시 기준 대한민국 코로나19 환자 현황 (사진 출처: 중앙사고 수습본부)

    대한민국 곳곳의 일상을 바꾸고 있는 코로나19. 코로나19에 대한 궁금증 5가지에 대해 세계보건기구(WHO)가 대답한 내용을 정리하여 안내해드릴께요.


    #1: 코로나바이러스가 무엇인가요?

     

    Covid-19 코로나바이러스 (사진 출처:   © Unsplash )

     

    코로나바이러스는 동물이나 사람에 질병을 일으킬 수 있는 바이러스 계열이에요. 사람이 감염될 시 일반 감기에서부터 메르스와 사스를 포함한 더 심각한 호흡기 질환까지 다양한 질환을 일으킬 수 있어요. 가장 최근에 발견된 코로나바이러스는 COVID-19, 즉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예요. 이 코로나19, Covid-19는 2019년 12월, 중국 우한시에서 발병되기 이전까지 알려지지 않은 새로 발견된 바이러스예요.


    #2: 코로나19의 증상은 어떤가요?

     

    코로나19의 증상: 열, 피곤함, 기침, 근육통, 인후통 (사진 출처:   © Pixabay )

     

    코로나19의 가장 흔한 증상은 열, 피곤함, 그리고 건조한 기침이에요. 몇몇 환자들은 근육통이나 코 막힘, 인후통, 혹은 설사와 같은 증상을 경험하기도 해요. 이런 증상들은 대개 경미하며 서서히 나타나요. 어떤 이들은 코로나19에 감염이 되지만 그 어떤 증상이나 피로감 등을 느끼지 않고 넘어갈 수도 있어요. 감염자의 약 80%는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고도 바이러스 증상에서 완화될 수 있어요. 하지만 코로나19에 감염되는 인구 6명 중 1명은 심각한 호흡기 질환을 나타낼 수 있어요. 특별히 고혈압, 심장 질환 혹은 당뇨병을 앓고 있는 고령의 인구가 코로나19에 취약해요. 그렇기에 열이나 기침, 그리고 숨쉬기에 어려움을 느끼는 사람들은 병원을 찾는 것이 좋아요.


    #3: 코로나19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약물이 있나요?

     

    현재까지는 코로나19 백신이나 치료 약물이 개발되지 않은 상황 (사진 출처:   © Pixabay )

    현재까지는 코로나19를 예방하거나 치료할 수 있는 백신이나 약물을 개발하지 못했어요. 하지만 코로나19를 이겨낼 수 있는 백신과 특정한 약물 치료가 시험 중이며 현재 활발하게 연구되고 있는 중이에요. 현재는 코로나19 백신이나 약물은 없기에 코로나19를 예방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으로는 손 씻기, 기침 시 티슈나 팔꿈치로 입 가리기 등과 같은 생활 습관을 준수하는 것이에요.


    #4: 코로나19의 잠복기간은 어느 정도인가요?

     

    기침 시 손으로 입을 가리는 것보다는 팔꿈치로 입을 가리는 것이 더 안전하다 (사진 출처:  © Pixabay )

     

    바이러스에 감염이 되고 그리고 바이러스의 증상이 나타나는 기간을 잠복기간이라고 해요. 코로나19의 잠복기간은 약 1-14 일로 추정되며, 대부분의 경우는 약 5일의 기간이 걸린다고 보고되고 있어요. 이 데이터는 앞으로도 계속 업데이트될 예정이에요.


    #5: 반려동물에 의해 코로나19가 전염될 수 있나요?

     

    반려동물에 의해 코로나19가 전염될 가능성은 현재까지는 없다 (사진 출처:   © Pixabay )

     

    아니요. 코로나19는 반려동물에 의해 전염되지 않아요. 현재까지는 고양이나 강아지와 같은 반려동물이 코로나19를 사람에게 전염시킬 가능성이 있다는 근거를 찾을 수 없어요.


    #6: 코로나19가 공기나 표면에서 살아남는 기간이 얼마나 되나요?

     

    코로나19가 표면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확률은 상황과 환경에 따라 다르다 (사진 출처:   © Unsplash )

     

    Covid-19, 코로나19를 일으키는 바이러스가 표면에서 얼마나 살 수 있는지에 대해서는 정확하게 알려진 바가 없어요. 하지만 다른 코로나바이러스와 비슷한 양식을 보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전문가들은 코로나바이러스가 몇 시간에서 며칠까지 표면에서 살아남을 수 있다고 말해요. 이것은 표면의 종류, 환경의 온도와 습도에 따라 다를 수 있어요.


    그렇다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아무리 치사율이 낮은 바이러스라 하더라도 백신과 치료제가 없다는 사실은 사람들을 움츠러들게 만들어요. 그렇다면 이런 상황에서 우리가 할 수 있는 현실적인 대안은 무엇이 있을까요?

     

    코로나19 예방 제 첫 번째 수칙, 손 씻기 (사진 출처:   © Unsplash )

     

    세계보건기구(WHO)를 비롯하여 모든 전문가들이 입 모아 주장하는 것은 건강한 기본 생활 습관이에요. 개인위생과 에티켓을 지키는 것이에요. 그리고 거기에 더불어 한 걸음 더 나아가 규칙적이며 채식 위주의 식습관과 적당한 운동, 질 좋은 수면을 통하여 신체의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것이에요.

     

    장 건강 지킴이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인 유산균을 함유한 한끼12곡 (사진 출처: © 유산균팩토리)

     

    우리 신체의 면역 세포 약 60% 이상이 위치하고 있는 장 건강. 장내 환경을 건강하게 유지하는 것은 곧 건강한 면역 세포와 면역력 증진으로 이어질 수 있어요.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진 요즘, 장내 유해균 증식을 직접적으로 저해하며 면역 세포인 NK 세포와 T 세포에 직접적인 자극을 전달할 수 있는 유산균의 최종 대사산물 포스트바이오틱스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요. 이에 덩달아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에 대한 관심도 뜨거워지고 있어요.

     

    건강한 장을 위한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방법인 한끼12곡 (사진 출처: © 유산균팩토리)

    우리나라 김치에서 김치유산균을 발견하고 연구 및 발전시키고 있는 정가진면역연구소에서는 포스트바이오틱스를 몸에 좋은 12가지 곡물과 함께 섭취할 수 있는 한끼12곡을 출시했어요. 한 포 88Kcal로 가벼운 아침 식사를 챙길 수 있으며 더불어 장 건강과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 섭취도 한 번에 가능해요.

     

    아직도 코로나19의 종식은 멀게 느껴져요. 하지만 이 시기일수록 개인위생을 더 철저하게 지키며 면역력 증진을 위한 건강한 생활 습관을 하나씩 잡아가는 것, 우리의 건강한 일상을 위한 최고의 예방책이 될 것을 믿어요.

     

     

    ▶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 함유한 한끼12곡 온라인 공식 구매처

    https://smartstore.naver.com/gbb21/products/4757011944

     

     

     

    내용 출처: WHO (https://www.who.int/news-room/q-a-detail/q-a-coronaviruses)

     

     

Designed by Tistory.